민주당은 충주시장 보궐선거에서 관권선거획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18일 김현 민주당 부대변의 논평에서 “충주경찰서가 신원미상자로부터 입수한 사진과 USB녹취록을 근거로 삼아 민주당 충주시장후보를 표적 수사하는 것은 명백한 관권선거이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민주당은 이어 “충주경찰서가 근거로 삼고 있는 사진과 녹취록의 대부분은 선관위에서 이미 ‘혐의 없음’으로 종결 처리된 사안이라는 점에서 경악을 금치 못한다.”면서 “아무 혐의도 없는 사람들을 불러 조사하고, 참고인 조사에 응하지 않는다고 회사까지 찾아가 겁박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한 “노인회장들에게 야당 후보와 만나 무슨 대화를 나누었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등 야당후보의 정치활동을 위축시키기 위해 불법적인 행동을 거침없이 벌이고 있고 신원미상의 제보내용을 기초로 사전선거운동혐의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는 사실까지 ‘언론’에 고의적으로 흘리는 등 노골적으로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고 논평했다.

김 부대변인은 또 “충북지방경찰청장은 충주경찰서의 노골적인 관권개입에 대해 보고를 받았는지, 또한 보고받고 이를 묵인하고 있는 것인지 분명하게 밝히라”고 요구하고 “충주경찰서의 반인권적이고 반민주적인 선거개입을 즉각 중단시키고 이에 상응한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다. /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